결제 결재는 둘다 의미가 있는 단어입니다. 그래서 혼동되는 단어입니다. 특히 보고서에서 결제인지 결재인지에 따라 고민이 되고 찾아보게 되는데요. 돈과 관련된 것은 '경제'로 외우면 혼동되지않고 표기할 수 있습니다. 결제 결재 때에 따라 맞는 표기법을 알아볼게요.
결제 결재 맞는 표기법
결제는 '돈'과 관련이 있습니다. 쉽게 '경제'를 생각해볼 수 있고 카드 결제로 생각할 수 있어요. 돈과 관련됐다 싶으면 '어'로 기억하면 혼동되 지않을 수 있습니다. 카드로 물건 값을 쓰는 , 돈을 쓸때는 '결제'로 표기합니다.
그럼 '결재'는 어떤 상황에서 쓸까요?
법인카드로 비용처리를 했다면 영수증을 상사에게 보고해야겠죠? 이렇게 구매한 내역을 확인을 받을때는 '결재'를 사용합니다. 행동이나 결정을 하기전에 누군가에게 확인을 받을 때 쓰는 단어죠. 누군가의 허락이 필요할때, 다시 승인을 받을때 재결재로 표기합니다.
결제 결재가 혼동된다면 어(ㅓ) 내가 결제해야돼? 로 기억하면 헷깔리지 않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