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 무비자 정책 한국 포함, 비자 없이 여행 가능!

by 고효율군 2024. 11. 4.

그동안 중국에 방문하려면 비자를 발급 받아야 했습니다. 여행사를 끼면 비싼 돈주고 비자 발급을 받아야 해 중국 셀프 비자를 받고는 했는데요. 24년 11월 8일부터는 비자 없이 중국을 갈 수 있게 됐습니다. 무비자 최대 15일간 체류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전에 비자 신청을 했다면 아쉽게도 철회 및 환불이 어려우므로 참고하세요. 

 

중국 무비자 대상국 포함

 

24년 11월 8일부터 내년 말까지 중국을 무비자로 방문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국외 9개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무비자 정책입니다. 한국 외에도 슬로바키아, 핀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아이슬란드, 안도라, 모나코, 리히텐슈타인 국가 여권을 갖고 있다면 비자가 필요 없습니다. 그동안 비자 발급이 상당히 귀찮았는데요. 이제는 중국 여행을 쉽게 갈 수 있게 됐습니다. 

 

중국 대표 여행지 예약

 

중국 대표 여행지로 베이징, 칭따오, 상해 등이 있습니다. 베이징과 상해 차이를 비교하면 베이징은 뭔가 전통적인 궁 들이 많고 정적인 분위기라면 상해는 화려한 건물이 특징입니다. 칭따오의 경우 공항에서만 파는 칭따오 맥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중국 방문전 준비하면 좋을 것들

중국은 현금 없애기가 잘 된 곳입니다. 음식점을 가면 현금 대신 QR코드로 메뉴판을 보고 결제도 QR로 합니다. 그래서 중국 여행 전에 위챗 또는 알리페이를 한국카드와 연결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파파고 등 번역기 앱 등을 미리 준비하는게 도움되겠습니다.